내가 가려는 골프장/일본

[돗토리(요나고)] 요나고 골프장 - 사진/위치/가격 사전조사 Yonago Golf Course

벤테라 2024. 6. 3. 19:47

돗토리현의 요나고시에 최근 에어서울이 복항 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막 복항하는 항공 노선은 모객을 위해 항공료가 저렴하다. 돗토리현은 정말 일본의 시골 중의 시골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왠지 골프장 요금도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돗토리현은 우리나라의 동해와 마주 보고 있는 일본 본토의 북서쪽 방향에 위치한 비교적 작은 현이다.

얼른 라쿠텐 고라의 검색창을 열고 돗토리 현의 골프장을 검색해 보았다.

요나고 골프장

Yonago Golf Course

米子ゴルフ場

라쿠텐 고라 평점 : ★★★★ (4.0)

구글 맵스 평점 : ★★★★ (3.9)

코스 정보

시사이드 (SEA Side)라고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바다를 옆에 끼고 있는 골프장인 듯? 역시 돗토리현이구나.

페어웨이가 비교적 넓은 편이나 코스 난이도도 높은 편으로 되어있다. 평가를 보면 비교적 밀리는지 대기가 길었다는 평가도 있고 스태프의 대응도 늦었다는 평가가 있다. 하지만 점수는 꽤 높은 편. 어떤 장점이 있는 걸까.

코스가 재미있게 설계되어 있다는 평가도 있지만 관리가 필요하다는 평도 있다.

코스 사진 (출처 : 구글 검색)

 

 
 
 
 
 
 

전반적으로 언듈레이션이 없고 평평한 골프장이라는 평이 많다. 다만 바닷가 근처라 바람은 꽤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지도상 바닷가 바로옆으로 보이는데 바다가 보이는 홀은 없는 것인지 사진상 바다를 볼 수 있는 사진은 없었다.

부대시설 사진 (출처 : 구글 검색) :

 
 

 

 
 
 
 

가격

주중 : 약 7~8천 엔으로 플레이 가능. 2인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1인당 추가 1650엔 비용 발생.

주말 : 약 11000엔.

생각보다 도시에서의 접근성에 비해 가격이 높은 듯? 사람이 많은 것 인지 타 골프장에 비해 2인 플레이 추가 요금도 높은 편이라고 생각된다.

위치 및 접근성

 

 

공항에서의 접근성이 거의 환상적이다. 산지 지역에 있지 않고 비교적 시내의 바닷가 근처에 위치. 훌륭한 위치로 생각된다.

요나고 시내에서의 접근성도 가히 환상적이다. 공항 및 요나고 시내에서 모두 10분 컷이 가능할 듯하다. 이래서 생각보다 가격이 높은 건가?

물론 요나고시가 크게 발전되지 않은 한적한 도시라고 생각되지만 위치는 여태껏 찾아본 일본 골프장 중 가히 최상인 듯.

이렇게 검색하다 보니 비교적 돗토리현의 외각지역의 골프장 요금이 궁금하다.

요나고 시의 골프장을 검색해 보면 요나고 골프코스보다는 외각지역의 골프장이 더 잘 검색된다. 여기가 메인은 아닌 모양이다.